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트럼프카드 족보 (넘나 쉬운 것)

일상 겸 일기장

by nowin 2021. 6. 28. 10:29

본문

안녕하세요~~ 짐민이입니다~~

친구가 포스팅 소스 알려줘서 한 번 작성했어요

제 취미는 카드게임인데요

친구들이랑 만나면 카드게임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ㅋㅋㅋㅋㅋ

그래서~~ 트럼프 카드로 놀 수 있는 10종 정도의 카드게임이 제 머리에 담겨있는데

카드게임 소개하기 전에~

트럼프 카드 족보부터 알려드리려고 포스팅합니다!!!

굳이 외우려고 하지 않아도 확률상 이 카드 조합이 더 어렵겠다~~ 싶은 생각이 들면 술술 외워져요 ㅋㅋ

그리고 카드 족보는 5장으로 보는 거예요~!


그전에 카드 가치가 가장 높은 순서부터 말씀드리자면

A K Q J 10 9 8 7 6 5 4 3 2

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높은 순서입니다!

이것만 알면 반은 안거예요 ㅋㅋㅋㅋ

혹시나 카드 문양 모르시는 분도 있을 수 있으니

하트

다이아

♠ 스페이드

♣ 클로버

총 4개의 문양, 13개의 숫자(A~K)로 52장의 카드에서 5장의 족보! 쭉쭉 설명드릴게요~


족보 낮은 순부터 차례로 맨 밑에는 가장 높은 족보 순으로 올려요

 

 

하이카드 (HIGH CARD)

어떤 조합도 가능하지 않을 때 1장의 카드로 가장 가치가 높은 것

그럼 이 사진으로 봤을 때 가장 높은 건 다이아 A카드겠죠?


원 페어(ONE PAIR)

 

값이 같은 2장의 카드

원 페어에도 순위가 있겠죠?

카드 가치 순서대로 A K Q J 10 9 8 7 6 5 4 3 2로 높아요

ex) 2원 페어 <3원 페어, J원 페어>7원 페어

이때 원 페어로 높은 사람이 이기는 건데 두 명 다 높은 족보의 같은 카드를 가지고 있다?

(두 명 다 K원 페어인 경우)

그렇게 되면 나머지 3장의 카드 중에 가장 높은 가치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이긴 거예요.

아시겠죠? (너무 쉬움 주의...)


투 페어(TWO PAIR)

 

페어가 2개 있는 것

위에 사진은 Q카드와 8 카드 2개씩 있네요

이게 투 페어~~

엇 근데 원 페어도 그렇고 투페어도 그렇고,.... 5장의 카드로 게임을 하는 건데 만약 같은 원 페어, 투 페어로 승리할 경우 그중 나머지 카드에서 족보가 높은 순으로 승리가 결정됩니다~~


트리플 (TRIPLE)

 

 

값이 같은 카드가 3장 있는 것

위에 숫자는 7 트리플이네요 ㅋㅋ 2쌍보다는 같은 숫자 3개가 확률이 더 높겠죠?


스트레이트 (STRAIGHT)

 

섞인 짝패의 카드 5장의 순서가 연속된 것

위 카드는 A K Q J 10 순서로 5장이네요

그럼 A 2 3 4 5 이것도 스트레이트에 해당되겠죠?

하지만 주의사항.... 2 A K Q J 이런 건 안됩니다..... ㅜ (3 2 A K Q 도 안돼요)


플러쉬 (FLUSH)

 

같은 모양의 카드 5장

52장 중에 같은 모양은 13장이고 그중에 같은 모양의 카드 5장이 제 손에 들어올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ㅋㅋㅋ

13/52 * 12/51 * 11/50 * 10/49 * 9/48 맞나요??


풀하우스 (FULL HOUSE)

 

값이 같은 카드 3장과 하나의 페어

즉 트리플+원 페어 이렇게 나오는 게 풀하우스겠죠?

저는 게임칠 때 집이라고 해요 ㅋㅋ


포카드 (FOUR CARD)

 

값이 같은 카드가 4장 있는 것

52장 중에 같은 값은 딱 4장인데 그 4장의 카드 가 제 손에 있으면 ㅋㅋㅋ 손이 떨릴 거 같은데요....?

저는 게임을 거의 6개월? 정도를 쳤는데도 딱 한 번 나왔네요 ㅋㅋ 포카드

방구석 홀덤에서 ㅜ


스트레이트 플러쉬 (STRAIGHT FLUSH)

 

같은 문양의 카드 5장이 연속된 것

제 손에 저 카드 한 번만 들어왔으면 소원이 없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쉬 (ROYAL STRAIGHT FLUSH)

 

같은 문양의 카드가 10 J Q K A로 5장이 연속된 것.

밑으로 갈수록 보기 힘든카드네요 ㅋㅋㅋㅋㅋ

여하튼 ~~~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쉬 나오면 저한테 말씀 좀 해주세요

참 궁금하네요 그리고 너무 길어서 약자로는 로티플이라고 한답니다 ㅎㅎㅎ


다음 편은

배팅 게임할 때 쓰는 단어들

정리해서 올려드릴게요